컴퓨터

프린터 '인쇄중' 고치는 방법

oohhung 2025. 1. 17. 22:25

  업무 중 프린터로 인쇄를 눌렀지만 인쇄가 진행되지 않고 인쇄 대기열에 인쇄중으로만 떠있는 답답한 경우가 발생하기 쉽다.

  이런 경우 아래와 같이 고쳐보면 업무를 원활히 진행할 수 있습니다.

 

  1. 프린터 스풀러 서비스 재시작
    •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+ R을 눌러 '실행' 창을 엽니다.
    • '열기' 필드에 services.msc를 입력하고 '확인'을 클릭합니다.
    • '서비스' 목록에서 'Print Spooler'를 찾아 더블 클릭합니다.
    •  
    • '서비스 상태'에서 '중지'를 클릭한 후, 다시 '시작'을 클릭하여 서비스를 재시작합니다.
    • '시작 유형'이 '자동'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고, '확인'을 클릭합니다.
  2. 인쇄 대기열 초기화
    • 'Print Spooler' 서비스를 중지한 상태에서, 파일 탐색기를 열고 주소 표시줄에 %WINDIR%\system32\spool\PRINTERS를 입력한 후 엔터를 누릅니다.
    • 해당 폴더 내의 모든 파일을 삭제합니다. 이 작업은 인쇄 대기열에 남아 있는 모든 인쇄 작업을 제거합니다.
    • 다시 'Print Spooler' 서비스를 시작합니다.
  3. 프린터와 컴퓨터 간 연결 확인
    • 유선 연결: 프린터와 컴퓨터 간의 USB 케이블이 올바르게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. 케이블이 손상되었거나 느슨하게 연결되어 있지 않은지 점검합니다.
    • 무선 연결: 프린터의 무선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고, 프린터와 컴퓨터가 동일한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. 프린터의 무선 연결 테스트를 실행하여 네트워크 상태를 점검합니다.
  4. 프린터 드라이버 재설치
    • '장치 관리자'를 열고 프린터를 선택한 후, 해당 프린터를 제거합니다.
    • 프린터 제조사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최신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.
  5. 프린터 문제 해결사 실행
    • '설정' > '시스템' > '문제 해결' > '기타 문제 해결사'로 이동합니다.
    • '프린터' 항목 옆의 '실행' 버튼을 클릭하여 문제 해결사를 실행하고 지침에 따라 문제를 해결합니다.

  위의 단계를 수행한 후에도 문제가 지속되면, 프린터 제조사의 고객 지원 센터에 문의하여 추가적인 지원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.